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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avjdjqjre42575 작성일19-02-06 16:17 조회0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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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향으로 떠나지 못하고 있는 한 척의 작은 배, 그 '고주일계孤舟一繫'는 두보 자신일 것이다. 55세 때의 작품이라고 한다. 그는 오랜 표랑漂浪 끝에 무산巫山에 들어가 은거하고 있었는데 벌써 폐병과 소갈증으로 신병身病이 깊은 후였다. 고향으로 가는 도중 배 안에서 죽으니 나이 쉰아홉. 그리고 한때는 우리 가까이 있었지만 지금은 사라진, 그래서 영영 돌이킬 수 없는 그리운 소리들이 있다. 다듬잇소리, 대장간의 해머소리, 꿈 많던 우리들에게 언제나, '떠나라! 떠나라!' 외쳐대던 저 증기 기관차의 기적소리, 목이 잠긴 그 소리가 얼마나 우리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했던가. 그리고 울긋불긋한 천막과 원숭이들과 누런 이를 드러내고 웃으며 외발자전거를 타는 난장이가 있던 곡마단의 나팔 소리, 나의 단발머리 소녀는 아직도 아득히 높은 장대 위에서 물구나무를 서고 있는데 내 머리카락은 벌써 반이나 세었다. 그날 밤, 숙소로 돌아오며 올려다본 하늘에는 찬란한 불꽃놀이에 가려 보이지 않던 별빛이 참으로 영롱했다. 빛나되 눈부시지 않는 그런 빛, 태초부터 비춰왔을 그런 빛을 진광眞光이라 하는가. 그럼에도 한순간일망정 불꽃처럼 타올라 소진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니 나의 어리석음은 언제나 끝나려는지. 노파는 다시 외친다. 집이래야 눈에 띄는 농가(農家)가, 박덩굴 올라간 초가 지붕이 몇 채도 안 되는데, 뒤따라 가는 내 생각으론 한 장도 팔릴 것 같지가 않다. 그래도 노파는 유유히 목청을 돋우어 장판 사라고 외치다가, 그것도 그만두고 노래를 부르기 시작한다. 연못 속의 금붕어가 어쨌다는 그런 노래였는데 너무 구슬프게 들려 나도 모르게 귀를 기울이다가, 여기도 또한 거리의 악사(樂士)가 있구나 하고, 어쩌면 이런 사람들이 진짜로 예술가(藝術家)인지 모르겠다는 묘한 생각을 하다가, 그 노파는 윗마을로 가고 나는 가매못 곁에 와서 우두커니 낚시질을 하고 있는 아이들 옆에 서서 구경을 한다. 부평초가 가득히 깔려 있는 호수(湖水)에 바람이 불어 그 부평초가 나부끼고 연꽃 비슷하기는 하나 아주 작고 노오란 빛깔의 꽃이 흔들린다. ‘아웃 오브 아프리카’는 광활한 초원과 붉은 석양이 장엄하게 펼쳐지는 아프리카를 배경으로 자유로운 한 남자와 여자의 운명적인 사랑과 모험을 그린 영화다. 영화는 1913년 아프리카 케냐의 대초원을 달리는 기차로부터 시작된다. 고향 덴마크를 떠나 케냐로 온 카렌은 안정된 가정을 꾸려가고 싶었으나 남편의 외도로 인해 그 꿈이 무산된다. 그 무렵 우연히 자신의 커피 농장에 들른 사냥꾼 테니스를 만나게 되고, 자신과 매우 비슷한 영혼을 가졌음을 알게 된다. 아프리카와 모차르트를 사랑하고 문학을 좋아하는 테니스, 그는 분명 매력적인 남자였다. 그러나 그는 결혼이란 제도 속에 묶이는 걸 원치 않았다. 설상가상으로 큰 화재까지 일어나 커피 농장마저 잃게 된 카렌은 모든 것을 접고 아프리카를 떠나기로 결심한다. 떠나기로 한 날, 그녀를 배웅하겠다던 테니스는 기다려도 나타나지 않는다. 대신 그가 비행기 사고로 죽었다는 소식이 전해질 뿐이었다. 요지부동, 어찌할 수 없다. 앞에서 말한 사소하나 간절한 바램들은 그러니까 꼭 말 그대로에 한정된 것이 아니다. 내가 살지 못하는 삶에 대한 은유 또는 표상이라 하겠다. 내가 살고 있는 삶과 살지 못하는 삶의 사이에는 꽤 폭이 넓은 괴리가 있다. 나는 그 벌어져있음을 좁히거나 뛰어넘을 어떤 결단도 내리지 못한다. 예컨대 김제시에 가고 싶은데 당장은 고사하고 나중에, 이를테면 일 년 후에도 나는 시외버스를 타지 못할 것이라고 장담한다. 기본적으로 내게는 행위가 결여되어있다. 그런 채로 살아왔고 또 살아가게 될 것이다. 나는 다면 살아보지 못했으나 그 살아보지 못한 삶을 살아보고 싶다는 말을 하고 있을 뿐이다. 볍씨를 뿌려 밥이 될 때까지 여든 여덟 번의 손을 거쳐야 한다는 쌀, 그래서 한자로 쓰는 미米자를 팔십팔八十八을 합친 글자로 풀이한다는 이 말은 여든여덟 번의 손이 가기야 할까마는 쌀 한 톨 만들어 내기가 그만큼 힘이 들고 또 든다는 말일 것이다. 230F1C34571CC351163255
한 국의 수필은 떫지가 않다. 몽테뉴의 수필은 우리에게 위압감을 그리고 한때는 우리 가까이 있었지만 지금은 사라진, 그래서 영영 돌이킬 수 없는 그리운 소리들이 있다. 다듬잇소리, 대장간의 해머소리, 꿈 많던 우리들에게 언제나, '떠나라! 떠나라!' 외쳐대던 저 증기 기관차의 기적소리, 목이 잠긴 그 소리가 얼마나 우리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했던가. 그리고 울긋불긋한 천막과 원숭이들과 누런 이를 드러내고 웃으며 외발자전거를 타는 난장이가 있던 곡마단의 나팔 소리, 나의 단발머리 소녀는 아직도 아득히 높은 장대 위에서 물구나무를 서고 있는데 내 머리카락은 벌써 반이나 세었다. 그날 밤, 숙소로 돌아오며 올려다본 하늘에는 찬란한 불꽃놀이에 가려 보이지 않던 별빛이 참으로 영롱했다. 빛나되 눈부시지 않는 그런 빛, 태초부터 비춰왔을 그런 빛을 진광眞光이라 하는가. 그럼에도 한순간일망정 불꽃처럼 타올라 소진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니 나의 어리석음은 언제나 끝나려는지. 노파는 다시 외친다. 집이래야 눈에 띄는 농가(農家)가, 박덩굴 올라간 초가 지붕이 몇 채도 안 되는데, 뒤따라 가는 내 생각으론 한 장도 팔릴 것 같지가 않다. 그래도 노파는 유유히 목청을 돋우어 장판 사라고 외치다가, 그것도 그만두고 노래를 부르기 시작한다. 연못 속의 금붕어가 어쨌다는 그런 노래였는데 너무 구슬프게 들려 나도 모르게 귀를 기울이다가, 여기도 또한 거리의 악사(樂士)가 있구나 하고, 어쩌면 이런 사람들이 진짜로 예술가(藝術家)인지 모르겠다는 묘한 생각을 하다가, 그 노파는 윗마을로 가고 나는 가매못 곁에 와서 우두커니 낚시질을 하고 있는 아이들 옆에 서서 구경을 한다. 부평초가 가득히 깔려 있는 호수(湖水)에 바람이 불어 그 부평초가 나부끼고 연꽃 비슷하기는 하나 아주 작고 노오란 빛깔의 꽃이 흔들린다. ‘아웃 오브 아프리카’는 광활한 초원과 붉은 석양이 장엄하게 펼쳐지는 아프리카를 배경으로 자유로운 한 남자와 여자의 운명적인 사랑과 모험을 그린 영화다. 영화는 1913년 아프리카 케냐의 대초원을 달리는 기차로부터 시작된다. 고향 덴마크를 떠나 케냐로 온 카렌은 안정된 가정을 꾸려가고 싶었으나 남편의 외도로 인해 그 꿈이 무산된다. 그 무렵 우연히 자신의 커피 농장에 들른 사냥꾼 테니스를 만나게 되고, 자신과 매우 비슷한 영혼을 가졌음을 알게 된다. 아프리카와 모차르트를 사랑하고 문학을 좋아하는 테니스, 그는 분명 매력적인 남자였다. 그러나 그는 결혼이란 제도 속에 묶이는 걸 원치 않았다. 설상가상으로 큰 화재까지 일어나 커피 농장마저 잃게 된 카렌은 모든 것을 접고 아프리카를 떠나기로 결심한다. 떠나기로 한 날, 그녀를 배웅하겠다던 테니스는 기다려도 나타나지 않는다. 대신 그가 비행기 사고로 죽었다는 소식이 전해질 뿐이었다. 요지부동, 어찌할 수 없다. 앞에서 말한 사소하나 간절한 바램들은 그러니까 꼭 말 그대로에 한정된 것이 아니다. 내가 살지 못하는 삶에 대한 은유 또는 표상이라 하겠다. 내가 살고 있는 삶과 살지 못하는 삶의 사이에는 꽤 폭이 넓은 괴리가 있다. 나는 그 벌어져있음을 좁히거나 뛰어넘을 어떤 결단도 내리지 못한다. 예컨대 김제시에 가고 싶은데 당장은 고사하고 나중에, 이를테면 일 년 후에도 나는 시외버스를 타지 못할 것이라고 장담한다. 기본적으로 내게는 행위가 결여되어있다. 그런 채로 살아왔고 또 살아가게 될 것이다. 나는 다면 살아보지 못했으나 그 살아보지 못한 삶을 살아보고 싶다는 말을 하고 있을 뿐이다. 일본직구사이트 볍씨를 뿌려 밥이 될 때까지 여든 여덟 번의 손을 거쳐야 한다는 쌀, 그래서 한자로 쓰는 미米자를 팔십팔八十八을 합친 글자로 풀이한다는 이 말은 여든여덟 번의 손이 가기야 할까마는 쌀 한 톨 만들어 내기가 그만큼 힘이 들고 또 든다는 말일 것이다. 한 국의 수필은 떫지가 않다. 몽테뉴의 수필은 우리에게 위압감을 일본아이디어상품 꽃으로 필 때는 꽃으로 향기를 날리고 그 꽃이 지면 다시 푸르름으로 기상을 보이는 동백 숲을 보며 옳고 그름 앞에 분명하던 대쪽같이 곧고 늘푸르던 성정의 선인들 모습을 보는 것 같아 새삼 옷깃마저 여미게 한다.한 때 미당이 머물면서 시를 썼다는 동백장 여관의 자리는 어디인지 알 길 없지만 화려하게 치장한 동백호텔이 마치 '내가 그로라'하며 말하고 있는 것만 같아 새삼 세월의 차이를 느끼게 한다. 그런데도 어디선가 미당 시인의 목소리가 들려오는 것만 같아 자꾸만 오던 길을 되돌아보며 두리번대게 되는 것은 미당 시인의 정서가 이곳에 고즈넉이 갈려있는 때문일 것 같기도 하다. 아버지는 일찍이 개명하시어 외국 친구들이 많았지만, 그보다 더 사고思考가 자유로웠던 분인 것 같다. 그 단적인 예가 자식들의 이름을 항렬에 따라 짓지 않고 당신이 선택한 '바를 정正' 자를 넣어 파격적으로 작명을 하신 것이다. 그래서 막내인 내 이름을 '말자'나 '끝순'이 같은 전형적인 여자아이 이름이 아닌 '수풀 림林'자를 넣어 지어 주셨다. 그러면서 음音이 같다 하여 이 다음에 선생님이 되면 아이들에게 놀림을 당하겠다는 말씀을 하셨다고 한다. 돈키호테상품 ‘아웃 오브 아프리카’는 광활한 초원과 붉은 석양이 장엄하게 펼쳐지는 아프리카를 배경으로 자유로운 한 남자와 여자의 운명적인 사랑과 모험을 그린 영화다. 영화는 1913년 아프리카 케냐의 대초원을 달리는 기차로부터 시작된다. 고향 덴마크를 떠나 케냐로 온 카렌은 안정된 가정을 꾸려가고 싶었으나 남편의 외도로 인해 그 꿈이 무산된다. 그 무렵 우연히 자신의 커피 농장에 들른 사냥꾼 테니스를 만나게 되고, 자신과 매우 비슷한 영혼을 가졌음을 알게 된다. 아프리카와 모차르트를 사랑하고 문학을 좋아하는 테니스, 그는 분명 매력적인 남자였다. 그러나 그는 결혼이란 제도 속에 묶이는 걸 원치 않았다. 설상가상으로 큰 화재까지 일어나 커피 농장마저 잃게 된 카렌은 모든 것을 접고 아프리카를 떠나기로 결심한다. 떠나기로 한 날, 그녀를 배웅하겠다던 테니스는 기다려도 나타나지 않는다. 대신 그가 비행기 사고로 죽었다는 소식이 전해질 뿐이었다. 일본구매대행 요지부동, 어찌할 수 없다. 앞에서 말한 사소하나 간절한 바램들은 그러니까 꼭 말 그대로에 한정된 것이 아니다. 내가 살지 못하는 삶에 대한 은유 또는 표상이라 하겠다. 내가 살고 있는 삶과 살지 못하는 삶의 사이에는 꽤 폭이 넓은 괴리가 있다. 나는 그 벌어져있음을 좁히거나 뛰어넘을 어떤 결단도 내리지 못한다. 예컨대 김제시에 가고 싶은데 당장은 고사하고 나중에, 이를테면 일 년 후에도 나는 시외버스를 타지 못할 것이라고 장담한다. 기본적으로 내게는 행위가 결여되어있다. 그런 채로 살아왔고 또 살아가게 될 것이다. 나는 다면 살아보지 못했으나 그 살아보지 못한 삶을 살아보고 싶다는 말을 하고 있을 뿐이다. 꽃으로 필 때는 꽃으로 향기를 날리고 그 꽃이 지면 다시 푸르름으로 기상을 보이는 동백 숲을 보며 옳고 그름 앞에 분명하던 대쪽같이 곧고 늘푸르던 성정의 선인들 모습을 보는 것 같아 새삼 옷깃마저 여미게 한다.한 때 미당이 머물면서 시를 썼다는 동백장 여관의 자리는 어디인지 알 길 없지만 화려하게 치장한 동백호텔이 마치 '내가 그로라'하며 말하고 있는 것만 같아 새삼 세월의 차이를 느끼게 한다. 그런데도 어디선가 미당 시인의 목소리가 들려오는 것만 같아 자꾸만 오던 길을 되돌아보며 두리번대게 되는 것은 미당 시인의 정서가 이곳에 고즈넉이 갈려있는 때문일 것 같기도 하다. 그리고 한때는 우리 가까이 있었지만 지금은 사라진, 그래서 영영 돌이킬 수 없는 그리운 소리들이 있다. 다듬잇소리, 대장간의 해머소리, 꿈 많던 우리들에게 언제나, '떠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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